다운로드 파일 종류 확장 - xlsx, csv, sav
관리자
2019-12-13 12:54:39(수정됨) 2019-12-08 09:07:40

기존 올서베이넷에서는 엑셀 파일 형식으로만 설문 결과를 다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의 요청에 의해 다음 3가지 형태로 설문 결과를 다운 받을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1. 엑셀 파일 형식 - .xlsx

2. CSV 형식 - .csv

3. SPSS 데이터 형식 파일 - .sav




SPSS 데이터 형식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경우, 다음과 같이 변수 설정이 되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1. 이름

데이터 변수의 이름을 Q1, Q2 ... 형태로 저장합니다.  그리고 표형설문이나, 쌍대비교 문항은 내부 문항의 갯수만큼 Q3_1, Q3_2 형태로 저장됩니다.

객관식문항에서 기타 의견을 받을 경우, 기타 의견 문항은 Q3_etc로 저장됩니다.


2. 유형

문항의 유형이 주관식일 경우 데이터 변수의 유형은 문자입니다.

문항의 유형이 객관식일 경우 데이터 변수의 유형은 숫자입니다.

또한 객관식 문항에서 다중 응답을 받을 경우 , 문항 응답 결과가 "1, 3, 4" 와 같이 컴마로 구분하여 저장되기 때문에 이 경우는 SPSS 변수 유형이 문자로 저장됩니다.

문항중에서 기타의 의견을 받을 경우 기타 문항의 결과는 문자 유형으로 저장됩니다.



3. 측도

측도의 기본은 "명목형"입니다.

다만, 표형태나 쌍대비교의 응답 결과는 "순서형"으로 설정됩니다.


올서베이넷에서 설정한 설문은 설문자와 문항에 따라서 유형이 모두 다릅니다.

프로그램적으로 일괄적으로 SPSS에서 사용하기 위한 변수의 설정이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sav 파일로 다운 받아서 통계를 분석할때는 설문자의 의도와 문항의 유형에 맞게 SPSS에서 변수 설정을 모두 확인하시고 분석을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